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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중학교 행정서비스헌장

제정 20060420
개정 20100726
선언문 
우리 신한중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여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항상 친절한 말씨와 공손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우리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생을 위하는 마음으로 학교운영을 합리적으로 하겠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인성지도 그리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우리는 불친절하거나, 부당한 교육 또는 행정처리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이를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이를 보완, 개선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민원인의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최상의 친절과 서비스로 100%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할 것이며 부득이 민원처리가 어려울 경우 그 사유를 상세히 알려드리고 마지막까지 친절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 학교 서비스 이행 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학교 서비스 공통이행 기준

 
1. 학생, 학부모, 민원인에 대한 서비스 
직접방문하시는 경우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먼저 인사하고 정중한 예의를 갖추어 맞이하겠습니다.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 등을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실 때 지루하지 않게 하겠습니다.
민원인께서 행정실, 교무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상담 또는 민원관련 교사가 수업 중일 때 수업종료 후 5분 이내에 만나실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몸이 불편하신 민원인이 오면 용무에 불편함이 없도록 우선적으로 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교육활동 참여 기회를 우선하여 제공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전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공손하게 받으면서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전화가 끓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00번으로 전하하셔서 00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끓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때는 용건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전화연결을 위하여 오래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우편, 모사전송, 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우편과 팩스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우편, 팩스를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처를 명시하여 업무의 책임성을 강화 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여 알권리를 보장하며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의거 비밀을 보장함으로써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학생, 학부모 민원인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할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담당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 민원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리고, 해당직원에 대하여는 같은 잘못을 재발하지 않도록 직무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민원이 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할 경우 이메일,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사과드리겠습니다.
방문 또는 전화 시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하여 친절교육 을 실시하고, 직원이 잘못한 경우에는 시정,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고객서비스에 불필요한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우리 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편,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불친절한 사례 또는 개선하여할 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 전화, 우편, 팩스,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 후, 최대한 신속하게 회신하여 드리고 향후 업무처리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신한중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민원 또는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서명
처 리 업 무
담당자
연락처(내선번호)
교부기획부
전,편입학,교무,학사 전반업무
교무기획부장
070-7605-3925
학생인권부
학생생활지도업무
학생자치부장
070-7605-3917
3학년부
진학상담 및 자료제공업무
3학년부장
070-7605-3937
교육정보부
교육정보화 업무
교육정보부장
070-7605-3965
보건실
성희롱,학생건강관리
보건교사
070-7605-3923
급식실
학교급식관련업무,학교운영위원회
급식담당계장
070-7605-3804
교육행정실
제증명발급
행정실민원담당
031-653-8114

[서비스별 처리 및 의견, 불만 등 접수 창구]

- 우편 : (17899) 경기도 평택시 신한126(비전동 산76-12)
- 전화 : (031) 653-8114, FAX : (031) 651-3102
- 홈페이지 : http://shinhan.ms.kr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신한중학교 교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정하고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오니 아래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는 공정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한 교직원을 발견할 시에는 적극적으로 추천해주셔서 다른 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을 신청하실 때는 익명이나 가명으로 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전화번호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발전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잘못된 점은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고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교육행정서비스헌장과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031-653-8114로 연락을 바랍니다.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서별 교육서비스 이행 기준] 
[ 교무, 학사 서비스 이행 기준]
학사일정을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학교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학교규칙 및 학업성적관리규정을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학생생활안내와 진학지도 관련 정보에 대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자료를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학교교육과정운영, 정기고사안내 등 학교행사를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고, 이와 관련된 내용을 가정통신문을 발송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학생들의 개인차를 고려한 다양한 학습방법(수준별 지도 및 수준별 이동수업)으로 기초학습능력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2회 이상 학부모 학교방문의 날을 실시하여 수업을 공개하겠습니다.
2회 학부모 상담주간을 실시하겠습니다.
 
[민원 행정 서비스 이행 기준]  
학생을 위한 서비스
항상 밝은 표정으로 맞이하겠습니다.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교실의 조도 및 적정온도 유지 등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학급 시설물 보수요청이 있을시 즉시 점검하고 빠른 시일 내로 보수 하겠습니다.
학생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월1회 이상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미납금 독촉과 관련하여 학생들에게 수치심을 주지 않도록 하며 학부모님께 직접 전화하여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인 및 학부모를 위한 서비스
민원1회 방문처리제 시행
학교를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으며,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 제출은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처리 불가능한 민원에 대하여는 신청인이 납득할 수 있도록 관련법령 등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여 신속히 연락드리겠습니다.
학교에서 납부하는 제 경비 고지사항을 학부모가 알기 쉽게 가정통신문으로 안내하겠습니다.
학교 예산 집행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학교 예·결산을 공개하겠습니다.
 
[일반민원]
항목별
법정
처리시간
이행목표
처리시간
지참서류
수수료
경력증명서
3시간
10분
본인(신분증) 대리인은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본, 건강보험증 등)
300원
재직증명서
졸업증명서
재학증명서
생활기록부
교육비납입
증명서
영문성적, 재학
졸업증명서
600원
[팩스민원]
항목별
법정
처리시간
이행목표
처리시간
지참서류
수수료
경력증명서
3시간〃
30분
본인(신분증)대리인은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본, 건강보험증 등)
300원
재직증명서
졸업증명서
재학증명서
생활기록부
교육비납입증명서
[ 학교급식 서비스 이행기준] 
[급식일반서비스]
학교급식법에 제시된 영양기준량을 준수하고, 식단은 월단위로 홈페이지에 게시 하겠습니다.
학교급식비는 회계 관계법령에 규정된 절차와 내용을 준수하여 적정한 집행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학교급식모니터요원을 위촉하여 월1회 이상 급식물품 검수 및 급식운영에 대한 모니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생들 건강을 위하여 가공식품 사용을 자제하고 우수 농축산물을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과정 및 급식비 예·결산을 투명하게 운영하겠습니다.
 
[급식 위생서비스]
과학적이고 체계적 위생관리 기법인 HACCP시스템을 실시하고 조리실 입구에 위생관리 책임자 및 조리원 실명을 게시하여 학교급식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교급식기본방향에 따라 급식소 소독을 연6회 이상 하겠습니다.
급식관련 종사자 및 납품업체 배송직원에 대한 위생교육을 분기별로 실시하겠습니다.
식중독 발생 시 원인규명을 위하여 보존식과 원재료를 144시간 보관하며, 식중독 비상대책반을 구성하여 문제 발생 시 신속히 조치하겠습니다.
 
[ 학교급식 홍보 및 의견수렴 ]
학교급식에 대한 만족도 및 기호도 조사를 연2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학교 홈페이지에 급식 게시판을 만들어 급식에 관한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개선·보완하겠습니다.
 
2010. 7. 26.
 
신 한 중 학 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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